1. 테슬라의 현금 보유량이 감소했으나 총 자산 증가
2. 차량 판매량 증가 및 수익률(EBITDA) 증가
SEC 8-K 보고서는 기업의 분기 보고서로
UNAUDITED이라는 글자를 매 자료에서 볼 수 있는데요
연매출 보고서(10-K 보고서)가 아니기에
SEC에서 특별히 회계 감사를 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숫자를 가지고 장난치지는 않죠.
그럼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보고서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이번 분기때
금융리스랑 부채가 1.3조원 감소
비트코인으로 인한 1.3조원치 현금 보유량 감소
그리고 현금 보유량이 2.4조원 감소했다네요
운영 마진은 5.7%로 0.3%pt 상승
YOY(year-to-year)로는 99bp 상승한 수치네요.
전세계 프리미엄 세단 1위 판매 차량이
자사 model 3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 생산 및 인도가 최고 기록이라네요.
각 문단 첫줄들이 핵심이네요
1. 기록적인 차량 생산 및 인도
2. 평균 차량 판매가가 하락했지만 수익률을 증가 및 생산단가 하향중
3. 유럽 공장이 완공 전에도 bmw benz사 프리미엄 세단보다 많이 팔린다네요
4. 2021 중국 상하이 공장에 대한 기대감이 큽니다(a lot to be excited)
대충 기대감이 크다라고 요약이 가능해보입니다.
보시면 차량 총매출은 26.5%로
24.5%였던 전분기대비 약 10% 증가했으며
현금 및 현금 등가성 자산이 다소 감소했습니다
근데 저는 비트코인을 왜 해당 영역에 안넣고
현금 지출(cash outflow)이라고 했는지 궁금하네요
<마지막줄>
그렇게 계산한 비트코인의 가치를 생각하면
제가 생각하는 현금 및 현금등가성자산(C&C.E)은
$17141M이 아닌 $18441M 언저리 되지 않을까 싶으며
$1.2B(billion=1조) 정도를 부채 상환에 사용했기에
현금 보유량은 지난 분기대비 크게 줄어든것은 아니라고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에너지 저장소(배터리) 저장소가 71% 성장했으며
태양광 관련 시설도 9배 증가했다네요
분기별 태양광 시설에 대한 그래프
요즘 바이든의 친환경 인프라 투자와 관련해 관심이 큰데
다양하게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확장중이라고 합니다.
코어 기술에 대한 내용도 이번에 발표가 있네요.
fsd(완전 자율 주행)는 이전부터 언급이 자주되었으며
곧 미국에서 상용화될 예정인가 봅니다.
그리고 이전에 써머리에서
supply chain instability라는 말이 나왔는데
반도체 품귀현상이겠죠
7월에 있을 2분기 실적발표에는 어떠한 변화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테슬라는 본사 가이던스를 연 성장 50%로 잡고 있으며
2021년, 올해를 기점으로 더 빨라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각종 비용을 충당하기 위한
충분한 자금(liquidity)를 보유하고 있다고 명시했네요
다시, 이번 2021년도 1분기 테슬라 실적 발표는
꾸준한 차량 생산과 인도량 증가
그리고 *조금 줄어들은 현금 보유량(비트코인 미포함)
견고한 ebitda(세전수익이라고 보면됩니다)
이외에 현금 보유량이 현저히 줄어든 원인으로
R&D 기술개발에 투자한 것도 있는데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도 확충하고 있는 것을 보니
차량에만 투자하고 있지는 않는다라고 설명이 가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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