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중국 신장 지역 암호화폐 채굴 금지 명령

반응형

내몽골에 이어서 중국 정부가 신장 지역에 비트코인 채굴 금지 명령을 내렸다고 보도되었습니다. 지방 당국은 6월 9일부터 새로운 암호화폐 채굴 프로젝트를 설치하거나 허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현재 도내 암호화폐 채굴 사업도 전면 폐쇄한다고 하네요. 

보도에 따르면 이번 명령이 지난달 중국 정부가 발표한 암호화폐 거래와 채굴 규제를 요구하는 성명에 따른 조치라고 밝혔는데요. 따라서 앞으로 빅데이터 센터나 슈퍼컴퓨팅 센터를 가장해 광산 활동을 하는 모든 사업을 엄중히 조사고 처벌할 예정이며 암호화폐 채굴 프로젝트에 장소나 전기를 제공하는 사람이나 회사도 법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하네요.

신장 지역의 채굴 금지 조치는 이미 총 해시율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습니다. 세계 최대의 채굴풀인 앤트풀에서 해시율이 25% 급락했는데 앤트풀의 채굴 설비 중 거의 절반이 신장 지역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방 당국은 6월 20일 이전에 추가적인 에너지 절약 관련 지침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s://www.coindesk.com/chinas-qinghai-province-has-ordered-all-crypto-miners-to-shut-down

 

China's Qinghai Province Orders Crypto Miners to Shut Down - CoinDesk

China's Qinghai province is the latest to order crypto miners to shut down, joining Xinjiang and Inner Mongolia in regulating the sector.

www.coindesk.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