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소식

숏 스퀴즈 월가 개미들, AMC 주가 36% 급등

반응형

 

개미들이 또 한번 결집했습니다. 대상은 이번에도 미국 극장 체인인 AMC 엔터테인먼트와 게임 관련 유통업체인 게임스톱인데요.

AMC 엔터테인먼트 주가는 27일(현지시간) 35.6% 급등한 주당 26.52달러로, 게임스톱 주가는 4.9% 뛴 254.13달러로 각각 마감했습니다. 특히 AMC 주가는 이번주에만 두 배 넘게 올랐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최근 들어 주식 토론방인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에서 두 종목에 대한 집중 매수를 또 공개 논의했는데요. AMC의 경우 최대주주였던 중국 완다그룹이 작년 말 보유지분(약 20%)을 털어내자 시장 유통물량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면서 개인들이 집중 매수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집중되면서 미국 뉴욕증시에서 AMC 엔터테인먼트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CNBC 제공개인들이 매수하는 ‘밈’(meme) 종목은 AMC와 게임스톱 외에도 버진 갤럭틱, 블랙베리 등 여럿입니다.

투자자들은 공매도 기관들의 공매도에 맞서기 위해 세력을 결집하면서 . 이에 따라 공매도 기관들의 손실은 이번주에만 177000만달러에 달했다는 게 시장분석 업체 오텍스의 설명입니다. S3파트너스는 “손실을 줄이려는 공매도 기관들의 숏 커버링(환매수)이 주가를 끌어올린 또 다른 배경”이라면서 흥미로운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