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바이낸스 앱 중국서 일시 차단, 일부 복구 완료

반응형

 

8일 저녁 중국 커뮤니티에서 ‘중국 내 VPN을 사용하지 않으면 바이낸스 모바일 앱 접속이 되지 않는다. 중국에서 바이낸스가 차단된 것 아니냐’는 이슈가 제기됐었습니다. 바이낸스 앱이 차단된 많은 사용자들이 바이낸스에 로그인 하기 위해서는 VPN을 사용해야 했다고 알려졌었는데요. 사용자들에 따르면 바이낸스가 긴급 조치를 취했는지, 차단은 점차 풀렸다고 합니다. 중국인들이 쓰는 다른 후오비와 OKEx앱은 차단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에 바이낸스 측은 “커뮤니티에서 제기된 문제점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중이며, 현재 관련 문제를 해결 중”이라고 답하면서 바이낸스는 “서비스 복구가 완료되었으며 앱이 차단된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단 바이낸스 측은 이번 서비스 장애의 원인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네요.

 

한편 베이징 당국(The Beijing Civil Affairs Bureau)은 민간단체인 중국블록체인앱연구센터(China Blockchain Application Research Center)를 폐쇄했는데요. 이 단체에는 OKEx와 후오비 설립자 등 중국 암호화폐 업계의 거물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었으므로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https://u.today/binance-now-blocked-in-china

 

Binance Now Blocked in China

Binance has joined the list of websites that are blocked behind the country’s “great firewall”

u.toda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