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소식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Feat. 유상증자)

반응형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유상증자 관련 이슈

국 바이든 대통령의 친환경 정책에 따라 환경주들이 점점 더 부각되고 있으며, 최근 친환경 기업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유상증자를 진행하고 있다. 미래 성장 동력을 위해 자본을 확보해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일까? 그 행보에 동참하고 있는 국내 태양광 솔루션 기업 한화솔루션의 전망을 알아보자.

*유상증자

기업이 주식을 추가로 발행하여 자본금을 늘리는 것. 새로 발행하는 신주를 돈을 내고 사는 것을 유상증자라고 한다. 기업이 여러 가지 이유로 돈이 필요할 경우에 주주들에게 자금을 요청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1. 한화솔루션은 어떤 기업?

한화 솔루션은 한화케미칼한화큐셀&첨단소재를 통합하여 석유화학계 기초 화합물을 제조하고 케미칼, 태양광 에너지, 고기능성 소재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큐셀: 태양광 토탈 솔루션 기업


2. 한화솔루션 전망 및 최근 이슈

*블루웨이브 (Blue Wave)

미 조지아 상원 선거에서도 민주당이 완성을 거두면서 블루웨이브가 현실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블루웨이브'란 파란색은 미국 민주당을 상징하는 색으로, 민주당의 힘이 강하여 미국 의회 상, 하원을 동시에 장악하는 추세가 보임을 나타내는 말이다. 바이든 대통령의 공약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시장에서 가장 주목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친환경 에너지' 공약이다.

트럼프와 상반되는 바이든의 환경정책 방향성

물론, 바이든 대통령의 당선이 아니더라도 미래 먹거리로 환경주는 굉장히 매력적인 투자 대상이었다. 하지만 바이든이 공식적으로 친환경 공약을 내세우면서 가시화되는 시기가 급속도로 앞당겨졌고, 관련 주가들은 폭등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 태양광 업체 중심에는 한화 솔루션이 있다.

*한화솔루션 유상증자 계획 발표

2020년 12월 21일 한화솔루션은 유상증자를 공시했다.

규모

1.2조 원

발행 신주

31,414,000주

1주당 신주 발행주수

약 0.15주

예정 발행가액

38,200원

신주 배정일

2021.01.19

권리락일

2021.01.18

실질적 신주 배정일

2021.01.15

- 100주 보유 시 15주를 받음

- 1주 미만은 절삭되어, 7주 미만을 보유하면 받을 수 없음

- 현재 56,700원 (21.01.10 기준)에서 30% 이상 저렴한 가격

- 최소 1월 15일에 주식을 보유해야 유상증자 권리가 생김

한화솔루션은 유상증자로 조달된 자금의 80%는 태양광 사업 투자에 사용될 계획이라고 하며, 수익성 개선과 사업구조의 확장 측면에서 시장은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유상증자를 통한 첫 번째 투자는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사내 벤처로 출발한 시마론의 지분 100%를 인수계약이다. 본 인수를 통해 한화솔루션은 기존 수소 자동차용 탱크에 소 운송 튜브 트레일러용 탱크 충전소용 초고압 탱크 기술을 확보하게 되었다.

미 수소탱크 기업 '시마론'

*중국과의 경쟁이 관건

유상증자의 배경에는 중국기업과의 경쟁을 빼놓을 수 없다. 중국기업들은 국가적으로 지원해 주는 막대한 자금력으로 태양광 패널과 셀의 가격을 인하하여 세계 시장을 장악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2020년까지는 중국기업들과의 치킨게임에 밀리는 양상이었지만, 중국을 압도하는 기술력과 유상증자로 무장한 한화솔루션의 행보에 중국기업들도 긴장하고 있는 눈치다. 2021년부터는 반전이 일어날 수 있다.


3. 투자 의견

현재 주식시장에서 포트폴리오에 친환경주를 제외하기에는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한 평가가 너무 좋다. 그중 태양광 산업의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한화솔루션은 매력적인 카드이나, 바이든 대통령의 친환경 공약과 블루웨이브 이슈는 이미 주가에 어느 정도 반영되어 있는 상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1년부터 시작되는 바이든 대통령의 임기모든 기업이 친환경으로 방향성을 잡고 있는 지금 시대에서 한화솔루션이 도태된다고는 도저히 생각하기 힘들며, 추후 발생하는 실적에 따라 주가는 우상향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최소 1년~2년 장기투자를 한다면 이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투자의 결정은 '자신'이 하는 것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