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용어

역배열 알아보기

반응형

[실전 주식 용어 - 역배열]

 

 

<1. 역배열이란?>

 

이동평균선이란 주가의 일일변동 사항을 일정기간을 단위로 하여 평균치를 구한 것으로 일정 기간의 주가 평균을 분석함으로써

앞으로의 주가동향을 예측하고자 하는 것이다. 장기(120일), 중기(60일), 단기(5, 20일) 이동평균선이 있다.

역배열이란 정배열과 순서가 반대로 나타나는 경우로 장기(120)일 선이 가장 위에 있고 단기(5일)선이 가장 아래에 위치하게 된다.

이러한 역배열은 주가가 장기간 하락하는 시기에 주로 발생한다.

 

 

<2. 역배열 이미지>

 

 

 

<3. 역배열 패턴 매매대상>

 

역배열 패턴 매매기업은 우량주가중기 저가 구간에 들어선 후 역배열 말기 시점에 거래량이 실리기 시작하면 매수시점을

파악할 수있다. 역배열 상태에서 벌어졌던 각 이평선이 수렴되기 시작하며 거래량 증가 시점이 추세 반전 시점이 될 수 있으며

저점을 연속해서 지지하는 모습이 확인되면 역배열 말기 시점으로 볼 수 있다.

 

 

<4. 역배열을 이용한 투자방법>

 

역배열 흐름은 오랫동안 폭락에 폭락을 거듭했기에 이제 수급상 팔자가 완전히 소진되었습니다.

증시가 좋지 않아서 더 빠진다고 하더라도 빠른 시간에 복구가 되며 오히려 매수 가격보다 더욱 크게 오르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즉 , 역배열 추세 종목이 바로 안전한 투자방식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정배열에서 이제 막 역배열로 접어드는 녀석을 매수하게 되면 앞으로 남은 많은 세월을 고통과 암흑 속에서 지내야 하는 어둠이 시작됩니다.

너무도 위험한 투자방식입니다. 역배열은 큰 돈을 잃는 구간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왜! 역배열인가?"하고 질문한다.

그러나 그것은 역배열에서 어떤 때에 투자를 해야하는지 기술적 분석을 모르기 때문인 것이다. 역배열이야 말로 황금어장이며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위치이기 때문이다.

 

120일 선이 밑에 있고, 20일 선은 폭락 중이며 60일선은 이제서야 내려오고 있는 중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60일전에 주식을 매수한 사람은 아직 손실이 크지 않기 때문에 서둘러서 주식을 팔려고 합니다.

즉 손절매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역배열 추세 작은 상승에도 매도물량이 크게 나옵니다.

 

도저히 큰 폭으로 상승할 수 없는 구간이며 오히려 크게 내려갈 확률이 높은 구간이므로 역배열 초기일땐 매수금지입니다.

 

그러므로 역배열 초기시점인 이때 투자를 하면 백이면 백명 모두가 큰 손실을 봅니다.

단타매매를 하더라고 해서 손실을 안볼 수 없습니다. 그것이 화근이 되어 큰 손실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배열 초기시점은 모두가 조심을 해야 하며 작은 이익을 찾아다니면 큰 손실이 나는 시점입니다.

 

 

<5. 역배열 최종요약>

 

 

 

※ 역배열은 정배열과 순서가 반대의 경우로 장기선이 가장 위에 있고 단기선이 가장 아래에 위치하게 된다.

※ 저가 구간에 들어선 후 역배열 말기 시점에 거래량이 실리기 시작하면 매수시점을 파악 할 수있다.

※ 역배열 초기시점엔 투자를 조심하여야 한다.

 

반응형

'주식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매체결의 4대 원칙중 하나인 "시간우선의 원칙"  (0) 2019.12.27
그랜빌의 법칙  (0) 2019.12.27
관심을 가져야하는 '계절주'  (0) 2019.12.27
'유상증자'에 대하여  (0) 2019.12.27
용어 정리  (0) 2016.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