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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소식

루시드($CCIV) 인터뷰 내용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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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드가 다른 기업과 달리하는 차별점은?

세개로 나눠서 설명하겠다. Product, Technology,Team,

 

Product

인하우스 공장, 500마일+ epa 주행거리. (벤츠가 공개한 주행거리는 wtlp epa에 비해 10-20프로 과대평가), 디자인 등등

 

Technology

인버터, 모터, 소형화로 인해 다른 경쟁기업 대비 3배 가벼운 무게로 똑같은 마력을 낼수 있다. 스포츠카와 비슷한 주행감을 느낌을 동시에 다른 모델 대비 더 큰 공간을 가진다.

 

Team

테슬라 모델S팀이 같이 루시드에 왔기에 다른 스타트업과는 시작점이 다르다. 루시드는 한사람의 기업이 아니라 좋은 사람들이 모여서 있는 이다.

벤츠 eqs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출시가 너무 기대된다 그리고 흥분된다

 

양산 및 출시 계획?

2021 하반기 (업데이트 x)

우리가 만족하는 퀄리티가 나올시 바로 양산 시작,

테슬라는 9년전에 나와서 실수가 허용됬지만 지금은 전기차가 상용화가 된 시점이고 루시드가 추구하는 럭셔리쪽이기 때문에 우리는 절대 실수를 하면 안된다.

다른 내연기관들과 협업?

제안을 받았지만 지금 당장은 루시드 에어에 집중하고 싶다.

트럭 및 다른 모델 계획?

아직 생각은 없다. 다만 중공업, 비행기, 농업 등에 우리가 파워트레인, 배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25000 모델

아쉽지만 우리는 하기 어려울것같다. 하지만 다른 내연기관에 루시드에 기술력을 제공함에 있어서 그들이 저가형 모델을 만들 가능성이 높다. (현대 토요타 언급)

아마 3-4년후에 가능하지 않을까.

반도체 쇼티지가 루시드에 끼치는 영향?

코로나가 루시드한테 많은 영향을 끼쳤다. 이미 올해 양산될 차들 칩들은 확보해놓은 상황이지만 계속 칩을 찾으려한다.

차량 테스트(crash test, safety test)

프로토 타입을 차량테스트에 쓸수 없다. 이미 수 많은 베타 프로토타입들은 테스트를 했고 우리는 성공을 거뒀다.

자율주행?

레벨 4나 5는 아직 판타지다. 그 어떤 기업도 빠른 시일내에는 4이상을 도달할수 없을 것이다. 우리는 2나 2+로 출시할 예정이고 출시후에 2년내에 레벨 3으로 ota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파트너쉽?

우리는 언제나 열려있다. 루시드에어는 소프트웨어를 적용하기에 최적의 하드웨어를 가지고 있다.

(Ota에 대한 장점 설명)

하지만 지금 당장은 양산에 집중하고 싶다.

미국 외 다른 공장 확장 계획?

지금 당장은 업데이트 해줄께 없다.

하지만 사우디와 중국 공장은 미래에 할 생각은 있다.

자동차외 다른 사업?

Ess 시스템은 이미 헤드쿼터에 적용 되있다. 다음 계획은 애리조나 공장에 ess 프로토 타입을 적용 시킬 예정이다.

루시드 에어는 또 다른 에너지 저장 공간이다, 차로 건물 전기를 돌리는게 가능하다.

특허 관련 사업이 기대된다.

 

https://youtu.be/7oS3bXh_q1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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